컨설턴트칼럼

인내심을 키우는 9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이동희이사 19-07-08 08:30

본문


1 통제할 수 있는 일, 영향을 줄 수 있는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구분하라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일에 시간과 관심을 많이 쏟아라. 그리고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에 나머지 시간을 쏟아라. 통제할 수도 없고 영향을 줄 수 없는 일은 그냥 놔둬라. 거기 투입하는 시간과 관심은 낭비일 뿐이다.

 

2 하루하루에 충실하라 

하루하루를 귀중한 선물로 여겨라. 어제는 지나갔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다. 그러니 오늘에 최선을 다하라. 지금 내 곁에 있는 것은 오늘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3 스스로를 인정하고 용서하라

우리는 꾸준히 성장하고, 배우고, 변하고 있다. 아니, 적어도 그렇게 해야 한다. 똑똑한 사람도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그렇더라도 실수는 잊어버리고 일상으로 돌아가 실수를 저지른 자신을 용서하라. 약점이 있고 완벽하지 못한 자신을 인정하라.  실수를 통해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4 관점을 바꿔라

과거의 실수를 두고 자책하는 대신 자기 모습의 일부로 받아들여라. 인내심은 완벽함이 아니라 발전이다.

 

5 삶을 계획하고 그 계획에 따라라

돌발변수를 감안해 차선책도 마련하라. 최선책에 얽매이면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좌절하기 쉽다. 전화가 오기를 기다릴 때처럼 초조한 느낌이 든다면 지금보다 더 인내심을 키울 필요가 있다. 최선의 결과를 기대하되 차선에도 대비하라.

 

6 큰 목표를 세우고 한 계단씩 올라가라

해낼 수 있을 만큼 잘게 나누면 이루지 못할 목표가 없다. 목표를 향해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 최선을 다하라.

 

7 금방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실망감을 적절히 관리하라

세상은 하루 아침에 탄생하지 않았다. 까마득하게 높이 솟은 거목도 처음엔 작은 씨앗이었다. 숱한 세월 동안 그렇게 튼튼하고 아름답게 자란 것이다. 차근차근 오르다 보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8 걱정은 금물이다

내일을 걱정하면 오늘의 동력이 떨어진다. 걱정할 시간이 있으면 차라리 지금 당장 목표를 이루는 작업에 투자하라.

 

9 자신에게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라

우리 자신은 살아가면서 끝까지 함께할 유일한 동반자이다. 자신의 진심을 확실히 파악하고 자신을 소중한 사람으로 대하라.



출처: [봉리브르]


go Top